㈜씨앤컴과 하이서울프렌즈 한울월드와이드, 필리핀 현지 마트에서 한국 제품 체험 행사 개최
㈜씨앤컴과 한울월드와이드는 18일 필리핀 현지 마트에서 K-푸드, K-코스메틱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음/시용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하이서울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동시에 필리핀 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제품은 ㈜씨앤컴의 밤밤소주, ㈜희스토리푸드의 순대스테이크, 코스플랜㈜의 더마리바이브 트리플 액션 마스크 등이며 한국 제품에 관심이 높은 현지인들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씨앤컴의 ‘밤밤소주’는 한국의 전통적인 소주에 3가지 과일 맛(사과, 복숭아, 자몽)을 가미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였다.
㈜희스토리푸드의 ‘순대스테이크’는 한국의 전통음식인 순대를 필리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됐으며 시식에 참여한 현지 고객들은 “처음 먹어보는 색다른 맛이지만 매우 매력적이다”라고 호평을 보이며 필리핀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코스플랜㈜의 ‘더마 리바이브 트리플 액션 마스크’는 필리핀의 뜨거운 날씨와 높은 습도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소비자는 “한국 문화 콘텐츠의 열기가 필리핀에서도 꾸준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한국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직접 한국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한울월드와이드 관계자는 “필리핀 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경쟁력 있는 우수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필리핀에서 한국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한국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씨앤컴 관계자는 “필리핀은 K-문화의 영향력이 큰 시장으로, 앞으로도 하이서울프렌즈 한울월드와이드와 함께 하이서울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